데살로니가전서 5

1형제 여러분, 그 때와 시기에 대해서는 여러분에게 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님의 날이 밤중에 도둑같이 온다는 것을 여러분이 잘 알기 때문입니다.

마치 해산할 여자에게 고통이 닥치듯 사람들이 평안하고 안전한 세상이라고 마음 놓고 있을 때 갑자기 그들에게 멸망이 닥칠 것이며 사람들은 절대로 그것을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형제 여러분, 그러나 여러분은 어두움 가운데 있지 않기 때문에 그 날이 여러분에게 도둑처럼 닥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빛의 [a]자녀들이며 낮의 자녀들입니다. 우리는 밤이나 어두움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사람들처럼 잠자고 있을 것이 아니라 깨어 정신을 차려야 합니다.

잠자는 사람들은 밤에 자고 술 마시는 사람들도 밤에 마시고 취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낮에 속하였으므로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b]믿음과 사랑과 구원의 희망으로 완전 무장합시다.

하나님이 우리를 택하신 것은 벌하시기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가 구원을 얻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10 예수님은 우리가 깨든지 자든지 자기와 함께 살게 하려고 우리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11 그러므로 여러분은 지금까지 생활해 온 그대로 서로 격려하며 도와주십시오.

여러 가지 명령과 부탁

12 형제 여러분, 주님을 섬기는 일에 여러분을 지도하고 가르치는 분들의 수고를 잊지 마십시오.

13 여러분을 위해 일하는 그들을 존경하고 사랑하며 서로 화목하게 지내십시오.

14 그리고 제멋대로 사는 사람들을 훈계하고 마음이 약한 사람들을 격려하며 힘이 없는 사람들을 도와주고 모든 사람들을 인내로 대하십시오.

15 누구에게나 악으로 악을 갚지 말고 여러분 자신과 모든 사람을 위해 언제나 선을 추구하십시오.

16 항상 기뻐하십시오.

17 쉬지 말고 기도하십시오.

18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이것은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을 위한 하나님의 뜻입니다.

19 성령님의 활동을 제한하지 말며

20 예언을 멸시하지 마십시오.

21 모든 것을 잘 살펴 선한 것은 붙잡고

22 악한 것은 흉내도 내지 마십시오.

23 평화의 하나님이 여러분을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여러분의 영과 혼과 몸을 흠 없이 완전하게 지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24 여러분을 부르시는 분은 신실하시기 때문에 이 일을 반드시 이루어 주실 것입니다.

25 형제 여러분,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26 [c]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모든 성도들에게 문안하십시오.

27 나는 이 편지를 모든 성도들에게 꼭 읽어 줄 것을 주님의 이름으로 여러분에게 부탁합니다.

28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여러분과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

Footnotes

  1. 5:5 원문에는 ‘아들들’
  2. 5:8 또는 ‘믿음과 사랑의 흉배를 붙이고 구원의 소망의 투구를 쓰자’
  3. 5:26 원문에는 ‘거룩하게 입맞춤으로’